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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이마트(대표이사 강희석)이 1분기 매출액 7조1354억원, 영업이익 137억원, 당기순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비 매출액은 1.88%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60.17%, 99.66% 감소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시장 기대치) 737억원을 큰 폭 하회하며 어닝 쇼크를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장바구니 부담 상승으로 분석된다. 또 올해 1분기 공휴일 수가 전년비 3일 감소했고, 연수점과 킨텍스점의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가 진행되면서 매출 공백이 발생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이마트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이마트]

다만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로 인해 향후 실적에는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실제 지난 3월 30일 ‘미래형 점포’로 재단장한 이마트 연수점은 리뉴얼 후 한 달간 매출이 전년비 18% 증가했고 방문객수도 23% 증가했다.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전문점 영업이익도 꾸준히 증가하며 이마트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이마트 1분기 전문점 영업이익은 전년비 19.75% 증가한 83억원을 기록했다.


아울러 SSG닷컴의 1분기 순매출액은 4213억원, 영업손실은 156억원을 기록했다. 그로서리와 명품·뷰티 중심의 프리미엄 상품 경쟁력 강화로 손실 폭은 전년비 소폭 줄었다. G마켓의 1분기 순매출액은 3031억원, 영업손실은 109억원이다. 수익성 중심의 상품 구성을 강화하고, 물류비와 마케팅비용을 효율화하며 전년비 손실 규모를 줄였다. 또 엔데믹에 따른 투숙율 개선으로 조선호텔앤리조트의 1분기 매출액은 31.6% 증가한 1194억원, 영업이익은 40억원으로 전년비 흑자 전환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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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05-11 16: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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