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이마트(대표이사 강희석)가 경기도 스타필드 하남에 체험형 와인 매장을 오픈해, 소비자들 공략에 나선다.


이마트는 4일 스타필드 하남 지하1층에 체험형 와인 전문매장 '와인클럽'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와인클럽'은 와인을 중심으로 위스키와 수입맥주 등 약 7000여개 상품이 판매되며, 와인 강연 및 체험과 위스키·칵테일 시연 등 다양한 활동도 제공된다.


이마트가 4일 경기도 '스타필드 하남'에 오픈한 '와인클럽' 로고. [이미지=이마트]

이마트가 이번 '와인클럽'을 기획한 배경은 지난해 회사의 와인 가격대별 매출 구성비가 변화된 점에서, 향후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예측으로, 그동안 국내 와인 소매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 및 가격 경쟁력을 토대로 소비자들 공략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또 이마트는 '와인클럽'에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양한 컨텐츠도 도입했다.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와인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와인의 향을 맡아보고 시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추가로 위스키 바도 만들었다. 위스키 바에서는 국내 유명 바텐더를 초청해 칵테일 제조 시연 및 시음 행사가 진행되고, 현장에 배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나만의 위스키 취향도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lksw40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4 15:1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