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LS전선(대표이사 구본규)이 글로벌 알루미늄 전문업체와의 합작법인(JV) 설립을 통해 전기차 부품 사업을 확대한다.


LS전선은 10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호주 하이(HAI, Hammerer Aluminium Industries)와 알루미늄 사업 합작법인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본규(왼쪽) LS전선 대표가 10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열린 ‘합작법인 설립 계약 체결식’에서 롭반길스(Rob Van Gils) HAI 대표와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LS전선]

양사는 총 675억원을 투자한다. 2025년부터 배터리 케이스 등 EV(전기자동차)용 고강도 경량 알루미늄 부품을 양산한다. 각 기업은 국내와 유럽 완성차 시장에서 축적해 온 경험과 기술력을 결합해 알루미늄 부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합작법인이 오는 2027년 약 2000억원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S전선은 현대차, 기아의 내연기관차에 고강도 알루미늄 부품을 수년간 공급해 오고 있어, 이번 JV 설립을 계기로 EV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 확대할 계획이다.


HAI는 EV용 알루미늄 부품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으로 호주와 독일 등 유럽 4개국에 공장을 운영, 다임러와 BMW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0 14:28: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