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엘리베이터, DIY 엘리베이터 ‘EL-KIT’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카 내부 8개 트랙, 5종 자석 모듈 조명...고객 직접 공간 연출

  • 기사등록 2022-09-28 13:32:2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조재천)가 고객이 직접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모듈형 엘리베이터 조명 시스템 ‘EL-KIT’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컨셉 부문 아키텍처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가 모듈형 엘리베이터 조명 시스템 ‘EL-KIT’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컨셉 부문 아키텍처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위쪽부터 시계방향) 멀티 다운, 리니어, 스팟, 스텝 센서, 튜브 [이미지=현대엘리베이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총 세 가지 부문으로 각 영역마다 심사를 진행한다.


엘-키트는 엘리베이터 벽면과 천정의 8개 트랙에 멀티 다운, 리니어, 스팟, 튜브, 스텝 센서 등 다섯 종의 조명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게 한 시스템이다. 각각의 조명은 자석 부착형으로 설치 위치와 수량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시상식에 임다행 현대엘리베이터 매니저가 참석해 수상했다. 임다행 매니저는 “엘-키트는 실현 가능성 및 기능 유동성, 심미성과 감성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시공 후 변경이 어려운 엘리베이터 인테리어 환경을 DIY 개념을 도입해 고객이 직접 변경할 수 있게 한 디자인”이라며 “인테리어 유지 보수시에 불가피하게 필요했던 운행 제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8 13:3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