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hc치킨, 튀김유 가맹점 공급가 4650원 인하... 원부자재 인상분 가맹본부 부담도

  • 기사등록 2022-09-07 13:52:1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bhc치킨이 가맹점에 공급하는 튀김유 공급가를 전격 인하 공급한다. 이번 튀김유의 공급가 인하는 시장의 인하 요건이 소폭 생긴 것을 가맹본부가 빠르게 반영한 것이다.


bhc치킨(대표이사 임금옥)은 7일부터 가맹점에 공급하는 튀김유인 고올레산 해바라기유 가맹점 공급 가격을 기존 대비 4650원 인하된 가격으로 전국 매장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7일부터 튀김유 고올레산 해바라기유 가맹점 공급 가격을 기존 대비 4650원 인하된 가격으로 전국 매장에 공급한다. [이미지=bhc치킨]

또, 지난 6월부터 일정 기간 가맹본부가 부담하기로 한 파우더, 소스, 9월부터 공급 협력사 요청으로 납품 가격이 인상된 치킨 박스 등 총 80여 개 원부자재의 상승분을 가맹본부 자체적으로 감내해 가맹점 공급가를 기존대로 유지하는 것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전 세계 공급량의 75%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와의 전쟁 영향으로 인해 올해 들어 해바라기유 국제 시세가 출렁이고 있는 가운데 bhc치킨은 공급 협력사 요청으로 지난 6월부터 대폭 인상된 가격으로 해바라기유를 납품받기 시작했다. 


bhc치킨은 가맹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 달 동안 본사가 자체적으로 감내하며 가맹점 공급가를 기존대로 유지해 방어를 해왔으나 공급 협력사의 지속적인 가격 인상 요청에 지난 7월부터 불가피하게 공급가를 조정했다. 당시 bhc치킨은 향후 해바라기유 국제시세가 안정화돼 매입 가격이 정상화되면 즉시 가맹점 공급가격도 인하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는 가맹점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함이다.


공급 협력사에서 지속적으로 요청한 80여 개 품목의 원부자재 인상분은 물가 상승 등 어려운 환경 속의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가맹본부에서 전액 부담하는 것을 연장하기로 했다. 


bhc치킨은 향후에도 원부자재 시세에 매입 가격 인하 요인이 발생하면 이를 즉시 공급가에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7 13:5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