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넷, 비 경쟁 성장관리 앱 '그로우' 2년간 다운로드 50만 돌파... MZ세대 주류

  • 기사등록 2022-08-25 10:59: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평생 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이사 조영탁)이 만든 성장관리 앱 ‘그로우(grow)’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앱 다운로드 50만 건을 돌파했다. 그로우는 ‘목표 관리’, ‘감사 일기’ 등 개인의 성장 습관을 돕는 성장관리 앱이다.

 성장관리 앱 '그로우' 출시 2년. [이미지=휴넷]

회사는 하루 평균 목표 인증 3000여 건, 상호 응원 1500여 건이 활발하게 등록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 이용자는 20대(31%), 10대(27%), 30대(21%) 순으로 MZ세대가 주를 이룬다. 2년간 사용자들이 등록한 목표 및 챌린지 수는 75만 건을 넘었다. 인기 목표 분야는 ’생활습관’(27%), ‘운동’(24%), ‘학습’(22%), ‘나를 위한 시간’(8%), ‘독서’(8%), ‘취미생활’(5%), ‘돈 관리’(4%), ‘회사생활’(2%) 순이다.


그로우의 인기 비결은 ‘비경쟁 착한 성장 커뮤니티’에서 찾을 수 있다. 목표 달성 프로그램에 보상을 배제하는 대신 상호 응원 및 공감 댓글, 게임 요소를 가미한 배지 획득 등 사용자들 간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해 정서적인 동기부여에 집중했다.


또, 같은 목표에 도전자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만든 ‘챌린지’ 기능을 추가해 공동 성장 커뮤니티로서의 성장을 견인하도록 했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를 중심으로 ‘환경보호’, ‘기부’, ‘감사’ 등을 주제로 ‘나보다 ‘우리’를 위한 챌린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는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비전 만들기’, ‘독서’, ‘운동’ 등의 챌린지를 진행하며, 교육 지원 툴로 그로우를 활용하고 있다.


가치 있는 캠페인 형성을 위한 기업들의 협업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화장품 기업의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NGO단체의 ‘지구 환경 지키기’ 등이 챌린지로 진행된 바 있다.


휴넷은 그로우 출시 2년을 맞아 ‘Play Grow’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그로우가 보낸 깜짝 선물을 확인하고 친구에게 공유하는 ‘8월의 크리스마스’, △나태 공룡을 물리치는 ‘그로우 킹덤’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그로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5 10:59: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