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귀뚜라미, 슬림 온수 플러스 ‘거꾸로 ECO 콘덴싱 L11’ 출시... 부피 24%↓ 온수 기능 ↑

  • 기사등록 2022-08-18 11:14: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귀뚜라미(대표이사 최재범)가 운반과 설치가 편리한 슬림형 사이즈의 온수 기능을 강화한 ‘거꾸로 ECO 콘덴싱 L11 가스보일러’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배우 지진희 모델이 귀뚜라미 ‘거꾸로 ECO 콘덴싱 L11 가스보일러’를 선보이고 있다. [이미지=귀뚜라미]

귀뚜라미 거꾸로 ECO 콘덴싱 L11 가스보일러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저녹스 국내 기준 1등급으로 환경부 친환경 인증 기준치(에너지소비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 배출농도 20ppm 이하 등)를 충족하는 친환경보일러이다. 1차와 2차 열교환기를 하나로 합친 일체형 열교환기를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성능과 품질을 높이고 제품 부피를 최대 24% 줄였다.


온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친환경 메탈화이버(금속 섬유) 버너의 불꽃 크기를 세밀하게 조절해 대량 및 소량의 온수에서도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온수 품질을 높였다.


귀뚜라미는 다가올 보일러 성수기에 가정 내 온수 배관까지 예열해주는 '귀뚜라미 온수 플러스 시스템'을 옵션 선택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귀뚜라미 온수 플러스 시스템'은 사용자의 온수 사용패턴을 AI가 학습해 온수 배관을 예열하기 때문에 출탕 시간과 가스비 절감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이외도 귀뚜라미보일러의 고유 기술인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로 구성된 2중 안전시스템을 본체에 내장해 보일러 내부 가스누설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한다.


또 IoT 실내 온도조절기를 옵션 사양으로 추가하면 귀뚜라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8 11:1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