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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크로스워크숍 ‘비빔밥’ 참여율 전년비 2배 ↑... 소통문화 확산

- 올해 51개팀 440여 명 참여...

- ‘그라운드 룰’ 만들기 목표

  • 기사등록 2022-07-22 17: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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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가 운영중인 사내 소통 프로그램이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직원 및 부서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운영중인 사내 소통 프로그램 ‘비빔밥’이 지난해 대비 2배 이상의 직원과 팀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면서 사내 소통문화 확산을 이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회사의 성장과 외부 인재 영입 증가로 협업을 통한 시너지가 중요해지면서 ‘비빔밥’을 회사의 대표 소통 프로그램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비빔밥' 프로그램에 참여한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친목을 다지고 있다. [이미지=LG유플러스]

‘비빕밥’은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여 원활한 소통을 원하는 팀이나 협업을 위한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팀들이 만나 소통 활성화의 계기를 만드는 크로스 워크숍이다. 소통을 원하는 팀들이 사유와 함께 참가를 신청하면 회사가 해당 팀원들이 함께 할 기회와 비용을 지원한다.


2012년 처음 시작해 지난 10여년간 간헐적으로 시행했고 최근 MZ세대 구성원 비율 증가와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대면 접촉 감소로 조직 내 소통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지난해부터 주기적으로 시행 중이다.


올해는 총 51개팀, 440여 명의 직원이 참가를 신청했다. 이는 전체 직원 수의 4.3%를 넘는 것으로 지난해 27개팀, 175명에 비해 2배 이상의 규모다.


‘비빔밥’ 프로그램은 친해지기, 소통이 필요한 이슈를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찾는 토의 시간, 화합의 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팀 대항 게임 등으로 친밀감을 쌓은 후 협업 방해요소와 요청사항을 터놓고 소통하면서 최종적으로 향후 협업 시에 지켜야 할 그라운드 룰을 정하도록 했다. 문화·스포츠 행사 등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조편성을 MBTI로 하는 등 MZ세대 직원들의 취향이 반영돼 참여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LG유플러스는 프로그램 종료 후 우수사례를 발굴해 전사에 전파하고 함께 일하는 문화를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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