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키움증권(대표 황현순)은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디지털 수익증권 거래소 카사(대표이사 예창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김희재(왼쪽)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은 10일 예창완 카사 대표와 업무 협약식을 맺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키움증권]

카사는 분산원장 기술을 기반으로 부동산 수익증권을 디지털화하고 유통하는 카사거래소를 운영 중이다. 부동산 디지털수익증권 거래소 최초로 2019년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됐다. 


지난 2020년 11월 역삼 런던빌의 첫 공모를 시작으로 누적 공모 총액은 264억7000만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지난 19일 공모청약을 진행한 부티크 호텔 르릿이 22억 공모 총액을 완판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분산원장 기반 부동산 유동화 유통 플랫폼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 디지털 자산거래 플랫폼, 부동산 상품 개발 및 계좌 관리 관련 논의,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 과제 발굴, 공동 사업협력을 위한 신규 BM 발굴 등 키움증권의 폭넓은 투자자 네트워크와 카사의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를 활용하여 금융업 밸류체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키움증권은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고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DABS)과 관련하여 국내외 다양한 분야와 협력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0 13:5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