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웨이, 22년 CES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최초 공개... "혁신 기업 호평"

  • 기사등록 2022-01-06 16:52:1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2022년 새해를 맞아 전 세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5일(현지 시각)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인 ‘2022 CES’가 열렸다. 160개국 약 2200여개 기업들이 스마트홈, 인공지능(AI), 우주기술, 모빌리티, 메타버스, NFT(Non-Fungible Token), 암호화폐, 푸드테크, 디지털 헬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를 이끌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 약 500개 기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글로벌 혁신 경연장에서 신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는 2022 CES에 참여해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호평 받았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는 2016년부터 CES 전시에 참가하며 글로벌 라이프 솔루션 혁신 기업으로 전세계인의 인정을 받고 있다. 금년에는 ‘We innovate for your better life’라는 전시 콘셉트로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코웨이에 따르면 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이다. 이번 전시에서 최초 공개한 이 제품은 편안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트리스 안에 있는 코웨이만의 독자 특허 기술로 개발한 에어셀이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따라 공기압의 변화를 감지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경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혁신 제품으로 최근 수면 시장이 급부상하는 만큼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코웨이만의 독자 특허 기술로 개발해 올해 1분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AR 카탈로그’는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상품을 미리 배치해 봄으로써 공간과 어울리는지를 직관적으로 확인 하는 서비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스마트 필터 센싱’은 정수기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고, 새 필터 사용시 자동으로 세척해 주며 필터 교체 후 교환 주기도 재설정 해주는 등 필터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줘 관심을 모았다.


코웨이는 오프라인 참관객 이외에 최근 오미크론의 전세계 확산으로 2022 CES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온라인 참관객들을 위해 ‘코웨이 CES 2022 브랜드 사이트’에 부스 및 전시 제품 소개, 언베일 등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오는 8일에는 혁신 사물인터넷 기술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와 에어케어 제품을 연동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슬립솔루션’ 시연 영상을 추가적으로 공개할 예정으로 코웨이의 혁신 스마트 솔루션을 부스 밖에서도 체험 가능하다.


코웨이는 “세계 최대 혁신 경연장인 CES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 6년 연속 혁신 제품과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전세계 관람객과 바이어들에게 기술과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CES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라이프 솔루션 컴퍼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06 16:52: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