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금융] 신한금융·NH농협은행·신용보증기금·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시상식·기부

  • 기사등록 2021-12-17 11:45:0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신한금융그룹, 국제상공회의소 주관 CSS 어워드 수상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국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코퍼리트 스타트업 스타즈 어워드'(Corporate Startup Stars Awards. 이하 CSS Awards)에서 아시아 금융사 최초로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저'을 수상했다. 


하지현 유럽신한은행 법인장이 지난 10일 국제상공회의소 주관 CSS Awards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CSS Awards'는 국제상공회의소가 주관해 스타트업과 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글로벌 기업 50개사를 선정 및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운영 및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국내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교류 지원 등의 노력을 인정 받았다. 


◆NH농협은행, 독거 어르신 위한 사랑 나눔 행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마케팅전략부는 서울 영등포구 천사무료급식소를 방문해 '사랑의 백설기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남재원 NH농협은행 부행장(왼쪽 네번째)이 17일 서울 영등포구 천사무료급식소에서 '사랑의 백설기 나눔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이번 행사에서 마케팅부문 임직원들은 자발적인 성금과 사내기금으로 마련한 백설기와 라면 등을 천사무료급식소를 찾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하여 전달했다.


◆신용보증기금,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21년도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유공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동완(왼쪽 다섯번째)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가 16일 서울 강서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2021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포상 수여식'에서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왼쪽 세번째)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포상은 일‧삶 균형 촉진 및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인증을 받은 기업‧기관 중 가족친화제도 구축 및 실행의 공적이 특히 우수한 기업·기관에게 수여하는 포상이다. 


신용보증기금은 조직문화 리더 및 청년이사회를 운영해 일‧삶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가족사랑의 날 휴가, 육아기 단축근무제, 근로시간 저축 휴가제, PC-OFF제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확대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걸음 기부로 취약계층 기부금 1억 전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정희수·이봉주)는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해 1억원의 기부금을 더프라미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등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했다. 


생명보험협회 CI. [이미지=생명보험협회]

이번 기부는 위원회의 2021 국민건강증진 문화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모바일 걸음 기부 플랫폼 빅워크에서 진행한 '생명의 발걸음을 잇다' 캠페인의 성과다. 


해당 캠페인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운동량이 부족해진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걷기운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걷기운동의 생활화로 코로나19 시대 개인의 건강증진은 빅워크 앱을 통해 측정되는 걸음으로 목표걸음을 달성하면 기부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7 11:4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