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유통] bhc·오비맥주·교촌·스타벅스...가격인상·쉼터준공·상품권·문화후원

  • 기사등록 2021-12-13 16:15:4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bhc치킨, 8년 만에 첫 가격 조정


bhc 로고. [이미지=bhc]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대표이사 임금옥)이 2013년 독자 경영 후 8년 만에 첫 가격 조정에 나선다. bhc치킨은 오는 20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일부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1000원~2000원 가격 조정한다고 13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7일 전국 가맹점 협의회와의 회의 중 가맹점의 강력한 요청으로 인건비와 배달료 상승, 배달앱 이용 증가에 따른 수수료 부담, 임대료 상승, 원부자재 인상 등을 반영하여 가맹점 운영 보전 차원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뿌링클’, ‘골드킹’ 등 bhc치킨 대표 메뉴들의 경우 고객 메뉴 선택 주기, 가격 체감도 등을 참고해 2천 원이 아닌 1천 원 가격 조정하기로 했다. ‘빠덴더’, ‘펌치킨’, ‘포테킹 콤보’, ‘싸이순살’, ‘로젤킹’ 등 올해 출시된 5종은 가격 인상에서 제외됐다. 사이드 메뉴 매출 효자 품목인 ‘달콤바삭 치즈볼’의 경우 가격이 동결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인건비 상승, 배달앱 수수료 부담, 원부자재 인상 등의 외부적인 요인으로 수익성 악화를 우려하는 점주들 상황에 공감했다”며 “점주와의 상생은 물론, bhc치킨이 고수해 온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고객들에게 지속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가격 인상을 단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협력사 업무•휴식 공간 ‘스마트 쉼터’ 1호점 개점


박성현(왼쪽부터) 에너지엑스 대표는 9일 오비맥주 청주공장 ‘스마트 쉼터’ 1호 준공식에 참석해 양성우 대성쏠라 대표, 박성준 오비맥주 선임부장, 이철우 오비맥주 청주공장장, 박영길 화물연대 지회장, 윤영채 한익스프레스 상무 등과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이미지=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자사 청주공장에서 근무하는 물류부문 협력업체 직원들의 업무•휴식 공간을 새롭게 단장한 ‘스마트 쉼터’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 9일, 국내 맥주 브랜드 ‘카스’를 생산하는 청주공장에서 ‘스마트 쉼터’ 1호 준공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오비맥주 청주공장 이철우 공장장과 물류부문 박성준 선임부장, 한익스프레스 윤영채 상무, 에너지엑스 박성현 대표, 대성쏠라 양성우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오비맥주의 첫번째 ‘스마트 쉼터’ 준공을 축하했다.


오비맥주는 협력사와의 상생문화와 ‘RE100(Renewable Energy 100, 재생에너지 100%)’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 쉼터’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스마트 쉼터’ 프로젝트를 통해 청주와 이천, 광주에 위치한 3개 공장 내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상생을 도모한다. 또, 자사의 사업장뿐 아니라 협력업체 공간도 전력 생산 과정에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재생에너지로 운영해 탄소배출을 감소, 친환경 경영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오비맥주는 RE100을 선언하고 재생에너지 사용을 천명했다. 지난 8월 자가소비형 태양광 설치 착공식을 시작으로 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 녹색요금제를 통해 재생에너지 사용을 꾸준히 확대해 2025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 RE100을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100+ ESG 경영 강화 선포식’을 갖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서고 있다.


교촌치킨, 배민쇼핑라이브서 프랜차이즈 상품권 방송 1위…라이브 누적 조회수 36만건


교촌치킨이 지난 9일(목) 오후 7시부터 진행한 배민쇼핑라이브에서 전체 프랜차이즈 상품권 방송 중 가장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교촌치킨 배민쇼핑라이브 실시간 라이브 방송 캡처본 [이미지=교촌치킨]

교촌에프앤비(대표이사 소진세 조은기)가 운영하는 교촌치킨이 지난 9일(목) 오후 7시부터 진행한 배민쇼핑라이브에서 전체 프랜차이즈 상품권 방송 중 가장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라이브 누적 조회수, 동시접속자 수, 당일 매출액 등 배민쇼핑라이브에서 진행한 프랜차이즈 상품권 전체 방송 중에서 최고치를 기록했다. 총 36만건의 라이브 누적 조회 수와 5500여명의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준비한 3만개의 수량은 방송 당일 전량 완판됐으며, 당일 매출액 5억여원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좋아요 수 11만회, 공유하기 수 약 3000회를 기록하며, 배민 인기 검색어 1위에도 올랐다.


교촌은 오는 17일까지 지난 1년 간 교촌치킨을 애용해주신 자사 주문앱 고객에 대한 감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2021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선정


김지영(사진 왼쪽) 스타벅스 사회공헌팀장이지난 12월 10일 진행된 ‘2021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인증식’에서 윤성천 문체부예술정책관(오른쪽)으로부터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스타벅스]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1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번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심사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개년도의 조직역량, 문화예술후원 운영체계, 문화예술후원 성과 및 대외수상실적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


스타벅스는 문화예술인재후원, 독립문화유산 보호 및 후원, 파트너 문화충전 캠페인 등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지난 3년간 스타벅스가 문화예술 분야에 후원한 누적 지원금은 약 6억원이다.


스타벅스 사회공헌팀 김지영 팀장은 “스타벅스라는 공간을 활용해 문화예술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공연, 전시 등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스타벅스 매장이 커피를 넘어 문화를 향유하는 공간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역사회와 적극 소통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3 16:15: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