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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 김호성)이 아모레퍼시픽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자사 온라인 종합몰을 강화한다.


GS샵과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2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박영훈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BU장(부사장),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박영훈(오른쪽) GS리테일 디지털커머스BU장 부사장과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JBP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공동 마케팅 추진 △양사 데이터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 발굴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GS샵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종합몰 내 뷰티 카테고리 상품의 경쟁력을 확연히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만들고 GS샵이 단독 판매하는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각 브랜드 주력 신상품을 선 론칭하는 등의 전략을 중점 전개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을 앞두고 GS샵이 종합몰을 통해 지난 8일 선 론칭한 '아이오페 슈퍼바이오 포텐셜 크림'은 론칭 3일 만에 매출 1억원을 훌쩍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끌어냈다. 같은 기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423%)가량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양사는 마케팅 제휴 강화 일환으로 라이브 커머스 및 영상 콘텐츠를 공동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며, 고객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큐레이션(상품 제안) 서비스 등도 제공할 방침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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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1-16 10: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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