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LG화학(CEO 신학철)이 쿠팡(대표 강한승, 박대준)과 플라스틱 폐기물 회수 및 재활용을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양사는 급증하는 배송 폐기물을 줄이고 관련 자원의 순환을 위해서 뜻을 모았다.


허성우(오른쪽) LG화학 부사장(석유화학글로벌사업총괄)은 9일 서울 잠실 쿠팡 본사에서 라이언 브라운(Ryan Brown) 쿠팡 부사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화학] LG화학은 9일, 서울 잠실 쿠팡 본사에서 허성우 LG화학 부사장과 라이언 브라운(Ryan Brown) 쿠팡 부사장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스틱 재활용 및 자원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쿠팡은 전국의 물류센터(Fulfillment Center)에서 버려지는 연간 3천톤 규모의 스트레치 필름(Stretch Film: 물건들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시키는데 사용되는 물류 포장용 비닐 랩)을 수거해 전달하고 LG화학은 이를 다시 포장재 등으로 사용 가능한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 쿠팡에 공급하기로 했다.


양사는 쿠팡의 물류센터에서 회수 가능한 플라스틱 자원을 LG화학의 PCR(Post-Consumer Recycle) 기술을 통해 폴리에틸렌(PE) 필름 등으로 재활용하는데 목적을 둔다.


앞서 LG화학은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 간 쿠팡과 시범 가동을 통해 PCR 원료 함량을 최대 60%까지 유지하는 재활용 필름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번 기술로 재활용된 친환경 소재는 쿠팡의 물품 배송용 포장필름(Poly Bag)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쿠팡의 프레시백을 활용해 배송 고객으로부터 에어캡 완충재 등의 배송 폐기물도 함께 회수해 재활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LG화학과 쿠팡의 친환경 프로젝트는 배송 폐기물을 줄이고, 관련된 자원의 재활용률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폴리에틸렌 시장의 폐기물 수거량은 연간 80만톤에 달하며, 재활용이 가능한 재생수지는 약 30만톤으로 추정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09 14:1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