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5~6월 국내 마이스 산업 지원과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실시한 2개 공모사업에서 최종 16개 국제회의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 선정행사. [사진=한국관광공사]

2개 공모사업은 한국이 강점을 가지고 있는 소재의 국내 개최 국제회의 육성을 위한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과,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회의기술 보급을 위해 실시되는 ‘미팅테크놀로지(첨단회의기술) 적용지원 사업’이다. 2개 공모를 지난 5~6월 동안 주관한 한국관광공사는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에서 13개, ‘미팅테크놀로지 적용지원 사업’에서 3개 국제회의를 선정했다.


선정된 13개 행사들에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들이 주어진다.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은 기존 개최 3회 이상의 글로벌 성장 잠재력이 있는 유망 컨벤션 ‘유망’과 기존 개최 2회 이하의 신규 컨벤션으로, 글로벌 확산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 기반의 컨벤션 ’희망’으로 구분된다. 


‘유망’ 단계로 선정된 3개 행사에는 연간 최대 8000만원의 해외 홍보 및 행사개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자금을 최장 3년간 지원하며 총 10개가 선정된 희망 단계 행사에는 최대 6000만원의 자금을 1년간 지원한다. 또 글로벌 전략 수립 컨설팅, 해외 홍보 등이 지원돼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회의로 성장하는 계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팅테크놀로지 적용지원 사업에 선정된 3개 행사들엔 가상현실, 증강현실과 같은 첨단회의기술 적용을 위한 최대 8000만원 예산지원과 전문 컨설팅이 제공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공모를 계기로 첨단회의기술 적용 모범사례를 발굴·확산해 관련 시장을 활성화와 함께 국제경쟁력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9 13:47: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