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 방산계열사, '스마트 해군' 비전 담긴 ‘첨단기술’ 선보여

- 9~14일 부산 벡스코 '국제해양방위산업전' 참여

  • 기사등록 2021-06-09 11:30:3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한화 방산계열사(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제 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1’에 참여해 우리 해군의 ‘스마트 해군’ 비전을 위한 최신 기술과 첨단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MADEX 2021은 이날부터 12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된다.


한화시스템의 '근접방어무기체계(CIWS)-Ⅱ' 실물 모형. [사진=한화]

한화시스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근접방어무기체계(CIWS)-Ⅱ의 실물모형(목업, Mock-up)과 개발 성공을 위한 핵심 기술을 최초 공개한다. ‘함정 최후의 보루’로 불리는 CIWS(근접방어무기체계)는 함정의 다층 방어막을 뚫고 고속으로 날아오는 미사일과 소형수상함정 등 적의 위협을 함정의 최종단계에서 방어하는 무기체계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KVLS(한국형 수직발사장치)와 잠수함용 리튬이온전지체계를 주력 전시품으로 소개한다. KVLS는 국방과학연구소와 한화디펜스가 개발한 국산 수직발사 시스템으로 해군 구축함과 호위함 등에 탑재돼 다종의 유도탄을 발사할 수 있다. 함정 갑판 하부에 설치돼 방호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량의 유도탄을 수직 발사할 수 있다. 현재 신형 유도무기 탑재를 위한 고성능 대형 수직발사체계인 KVLS-II가 개발 중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현재 해군이 계획 중인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과 경항모에 최적의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통합전기추진체계를 선보인다. 기존의 추진체계와 달리 우수한 소음 특성과 단순한 추진축 구성으로 생존성과 운용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규모 전력이 필요한 미래형 무기체계 장착이 가능해 선진해군의 항공모함 및 전투함정에서 실적이 입증된 추진체계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9 11:3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