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성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가 금융데이터거래소와 연계해 이용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24일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이날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융보안원 금융데이터거래소의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금융데이터거래소는 금융위원회의 금융 분야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 추진에 따라 지난해 5월 출범한 기관으로 데이터 공급자와 수요자를 매칭해 데이터 검색, 계약 결제, 분석 등을 한꺼번에 지원한다. 최근에는 금융보안원이 금융데이터거래소와 데이터 전문기관을 연계한 '데이터 결합지원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 로고. [이미지=한국감정평가사협회]

협회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에 선정돼 빅데이터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 생산된 정보를 활용해 빅데이터를 생산 및 분석하고 금융데이터거래소와 연계해 정보이용자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협회 측은 센터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부동산 정보를 활용한 부가가치 창출 △부동산 감정평가 및 분석 자료 기반 소상공인·벤처기업 창업지원 △금융·국토·환경 플랫폼 연계 등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국토교통부 산하 전문자격사단체이며 부동산 감정평가제도 조사연구와 법에 의해 국토교통부장관이 위임하는 업무 등을 영위하고 있다.


kbg073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24 15:4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