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넷, 원격근무 ‘리모트 워크’ 온라인 강의 선보여

- 코로나로 재택근무 시행하며 기업 관심 높아져

  • 기사등록 2020-04-10 09:09: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코로나로 인해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하며, 사무실에 출근하지 않고 자유롭게 일하는 원격근무 형태의 ‘리모트 워크’가 각광받고 있다. 한국 사회에는 대중적이지 않았던 새로운 업무 방식에 회사와 직원들도 반응이 제각각이다.


이에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최신 트렌드에 맞춘 ‘리모트 워크’ 온라인강의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휴넷, '리모트 워크' 강의 선보여. [사진=더밸류뉴스(휴넷 제공)]강의는 △리모트 워크의 효과와 한계, △리모트 워크 리더십: 상호 신뢰와 성과 관리, △리모트 워크의 방식: 커뮤니케이션, 협업, △리모트 워크의 도구와 팁, △리모트 워크의 벤치마킹 사례, △리모트 워크를 위한 제언 등 총 6개로 구성되었다. 전 강의는 10분 내외 마이크로러닝 형태로 짧고 집중력 있게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리모트 워크의 3가지 성공 요소로 △업무 수행자의 마음가짐과 역량, 각종 인프라 장비 등이 갖춰진 ‘리모크 워크 사전 준비도’, △조직과 직원 간 ‘신뢰 기반의 조직 문화’, △‘업무 성과 중심의 조직 운영’을 꼽고 있다.

 

휴넷 조영탁 대표는 “앞으로 시대는 코로나 전후로 나뉠 정도로 그 파급력이 매우 클 것이다. 코로나로 기업들이 다급하게 재택근무를 도입하면서 혼란을 겪고 있지만, 이번 사태로 한국에 재택근무가 활성화되는 단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이후 기업들이 리모트 워크, 라이브 강의 등과 같이 전에 없던 것들을 새롭게 요청하고 있어 관련 강의를 계속해서 개설하고 있다.”고 말했다.

 

6개 미니 강의가 포함된 ‘리모트 워크: 슬기로운 조직관리 리더십’의 수강료는 5만원이다. 휴넷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예고편을 만나볼 수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0 09:0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