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대표이사 박상신)는 내년 1월 중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DL이앤씨는 내년 1월 중으로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 분양에 나선다. [이미지=DL이앤씨]
경기 화성시 오산동 동탄2신도시 C14블록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6층, 3개동, 아파트 총 610가구와 지하 3층~지상 26층, 1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총 240실 규모다.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은 1.5룸과 2룸으로 구성된다. 남동·남서향 위주 배치를 통해 조망과 일조권까지 고려했다. 특히 전체 공급량의 70%에 달하는 전용 59㎡는 소형 아파트 대체가 가능한 1~2인 가구 맞춤 평면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라운지카페(무인), 멀티룸 등 주거형 오피스텔에 최적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GTX·SRT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GTX를 이용 시 수서역까지 약 21분이면 도착 가능하며, 주변 버스 정류장에서 강남과 판교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도 이동이 용이하다. 또 동탄역 상권부터 롯데백화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등이 존재하며, 동탄역 생활 인프라를 모두 걸어서 누릴 수 있다.
오는 2028년에는 GTX-A 삼성역 연장으로 강남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경기도 안양시와 동탄1·2신도시를 잇는 동탄인덕원선과 동탄도시철도가 각각 2029년,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은 비규제 지역 내에 위치한 비규제 상품으로,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 방식도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재당첨제한이 없으며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자격 유지가 가능하다. 자금조달계획서와 토지거래허가, 실거주 의무 등 아파트에 적용되는 각종 규제로부터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이와 함께 규제지역 내 오피스텔은 소유권 이전 등기 시점까지 전매가 제한되나,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의 경우 비규제지역으로 전매가 가능하다.
DL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은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공급돼 수요자 관심이 매우 높다”며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성까지 두루 갖춰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의 입주는 오는 2028년 7월로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