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대표이사 현신균)가 AI가 고객 데이터 분석부터 타깃 그룹생성, 캠페인 활성화까지 자동으로 처리하는 마케팅 AI 서비스를 선보인다.
LG CNS는 마케팅 업무를 AI로 자동 수행하는 CDP(Customer Data Platform) 에이전틱 AI 서비스 '클레어보(Clarivo)'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LG CNS는 마케팅 업무를 AI로 자동 수행하는 CDP 에이전틱 AI 서비스 '클레어보'를 출시했다. [이미지=LG CNS]
CDP는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통합·분석해 고객 경험과 여정을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화 마케팅에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LG CNS는 지난해 자체 CDP를 출시하고 제조·유통·식품 등 다양한 기업 고객의 마케팅 업무에 적용을 확대해왔다. 고객사 적용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 실행 시간을 60% 이상 단축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LG CNS는 기존 CDP에 에이전틱 AI를 결합해 자율적인 판단과 실행 기능을 더했다. 고객 데이터 분석, 타깃 그룹 생성, 캠페인 활성화 등 CDP의 주요 기능을 AI 에이전트로 전환하고, 에이전틱 AI가 통합 지휘자 역할을 맡아 각각의 AI 에이전트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업무를 자동으로 수행하도록 한다.
예시로 "이번 제품은 어떤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을까?"라고 입력하면, 에이전틱 AI가 제품 구매 가능성이 높은 최적의 타깃 그룹을 추천하고,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 전략을 자동 제안한다. 앱 사용이 활발한 고객에게는 앱 푸시를, 카카오톡을 통한 구매 전환이 높은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알림 기반의 캠페인을 설계하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는 구독형과 구축형 두 가지 형태로 모두 제공된다. LG CNS는 연내 글로벌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심정애 LG CNS CX 데이터사업담당은 “에이전틱 AI를 통해 마케터들이 적시에 최적의 마케팅을 실행하고 더욱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기업 고객들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