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올해 지스타 2025에서 신작 '팰월드 모바일(Palworld Mobile)'과 'PUBG: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컨셉 카페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크래프톤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25'에서 팰월드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14일 밝혔다.
크래프톤이 올해 '지스타 2025'에서 신작 '팰월드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카페로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크래프톤]
올해 크래프톤은 일본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의 '팰월드'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중인 신작 팰월드 모바일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크래프톤 부스에는 개막 직후부터 팰월드 모바일을 시연하기 위해 최대 2시간 30분 이상 기다려야 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렸다. 게임을 체험한 관람객들은 △‘원작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 △‘귀여운 팰들과 함께 오픈월드를 탐험하며 전투와 제작을 하는 것이 즐거웠다’ △‘스킬을 활용한 전투가 재미있고 몰입감 있었다’ 등 후기를 남겼다.
부스는 팰월드 세계관을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관람객은 '팰 사냥 존'과 '팰 포획 존'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모은 스탬프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체험형 휴게공간 '카페 펍지(CAFÉ PUBG)’도 관람객의 발길을 붙들었다. 수제 도넛 브랜드 올드페리도넛(Old Ferry Donut)과 협업한 한정 메뉴와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테마로 한 미니게임, 체험 이벤트가 인기를 끌었다. 또 스탬프 랠리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배틀그라운드 우산, 쿠션, 글라스컵 등 한정판 굿즈가 증정돼 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부스 무대에서는 팰월드 모바일 퀴즈쇼, 팰 퍼레이드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팰월드 모바일 송에 맞춰 진행된 퍼레이드는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포토 세션에는 긴 줄이 이어졌다.
크래프톤 지스타 부스는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에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지스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