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대표이사 정종표)이 ‘제49회 국가생산성대상’에서 종합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소비자중심경영을 기반으로 상품 개발부터 보상까지 전 과정의 서비스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DB손해보험 정종표 사장(가운데)은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생산성대상’에서 종합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생산성대상’에서 종합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국가생산성대상은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며, 산업 현장에서의 생산성 향상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이번 수상은 DB손해보험이 꾸준히 추진해 온 소비자중심경영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DB손해보험은 △상품개발, 판매, 보상 전 과정에서의 소비자 관점 점검체계 확립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데이터 기반 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등 사전 예방적 소비자 보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를 핵심 경영성과지표(KPI)에 포함하는 등 의사결정 과정에 ‘소비자중심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DB손해보험은 지난 2023년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에서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양호 등급을 획득했다.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는 손해보험사 최초 18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아오고 있다.
올해는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 부문 동시 1위를 차지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는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가치”라며 “앞으로도 금융업권 최고 수준의 소비자보호 체계를 통해 보험 산업의 전반적 신뢰 회복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