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지난 5일 공개된 랭키닷컴 ‘7월 4주차’ 결혼정보·중매 분야 주간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랭키닷컴은 PC와 모바일 패널 이용자들의 인터넷 사용 패턴을 분석한 후 산업군의 순위를 조사하는 사이트다. 매주 분야별 순위를 꼽는 주간 순위는, 최근 12주간 랭키툴바를 이용한 패널 6만 명의 인터넷 사용정보를 User Session Visit를 기준으로 한다.
[자료=가연결혼정보㈜]수치가 반영된 기간은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로, 일 평균 가연 페이지를 방문한 수는 5만2199명으로 확인됐다.
가연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의 성혼과 미팅파티 현장스케치 등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인기 연애프로그램 ‘나는 솔로’ 출연진과의 상담, 연애와 결혼 생활을 흥미롭게 비교한 스케치코미디 등 편견을 낮추고, 진정성 있는 만남을 보여줄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가연은 한 회원 당 커플매니저와 매칭매니저 전담하는 2:1 관리를 주축으로, 추가 프로필 추천이 가능한 AI 매칭과 회원이 직접 미팅 제안을 하는 가연 멤버스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혼을 위해 두명의 전문가와 AI, 회원 본인이 모두 함께하는 구조다.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지난해 7월~12월 사이 가입한 회원들이 평균 4.9회의 만남을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3월 기준, 탈회 회원 제외) 특히 회원 프로필을 발송할 때마다,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후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금주 누적된 매칭만족도 수치는 91.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