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승재 인턴 기자
삼성전기(대표이사 장덕현)가 올해 2분기 실적으로 매출액 2조7846억원, 영업이익 213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K-IFRS 연결).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 증가한 수치다. 비우호적인 환율 상황에서 고부가 제품으로 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기 최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삼성전기는 AI·전장·서버 등 고부가제품 수요 증가로 산업·전장용 MLCC 및 AI가속기용 FCBGA 등 공급을 확대해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는 국내외 거래선의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 효과로 IT용 부품 및 AI 서버/네트워크, ADAS 등 산업·전장용 제품의 견조한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컴포넌트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산업∙전장 및 IT 등 전 응용처에 MLCC 공급이 증가해 전년동기대비10% 늘어난 1조2807억 원이다. 삼성전기는 xEV의 성장 및 ADAS 기능보급 확대와 AI서버 및 네트워크 수요 증가로 고부가 제품 공급이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패키지솔루션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3% 증가한 5646억 원을 기록했다. 삼성전기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향 서버용 FCBGA 및 ARM프로세서용 BGA 등 고부가 패키지기판 공급을 확대했고, 2분기부터 본격 공급을 시작한 AI가속기용 FCBGA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광학솔루션 부문의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보다 3% 증가한 9393억 원을 기록했다. 삼성전기는 주요거래선향 플래그십 카메라모듈의 계절적 수요 감소로 전분기대비 매출이 줄었지만, 해외거래선향 고성능 카메라모듈과 전천후 카메라모듈, 하이브리드 렌즈를 적용한 인 캐빈(In-Cabin, 실내용) 카메라모듈 등 전장용 제품 공급을 확대해 전년동기보다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