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대표이사 신원근) 사용자들이 올해 가장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으로 테슬라와 엔비디아를 꼽았다.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중순 ‘페이로운 소식’을 통해 진행된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 2025년 가장 수익률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으로 테슬라와 엔비디아가 1, 2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페이로운 소식’은 금융·투자·부동산 등 생활밀착형 금융 콘텐츠를 선보이는 카카오페이 서비스다.
카카오페이가 올해 미 증시 기대주와 관련한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하고, 선정된 종목들에 대해 1위 기대주를 뽑는 종목 대결 이벤트 '미장파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미지= 카카오페이]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6만7447명의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참여했다. 투표 결과, 테슬라가 45%의 득표율로 1위를 기록했고, 엔비디아는 28%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아마존 등 다른 빅테크 기업들도 투표 후보에 포함됐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에 이어 미국 증시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감이 여전히 뜨겁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대장주부터 최근 주목받는 AI·양자컴퓨터 관련 종목까지 카카오페이증권만의 정보성 높고 편리한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의 선호도 대결인 '미장파이트' 이벤트를 통해 테슬라와 엔비디아 간 경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투자자들의 미국 주식 투자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지난해 국내 투자자의 미국 주식 결제금액은 전년 대비 87% 증가했다. 불확실한 환율 여건에도 향후 미국 증시에 대한 관심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