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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직방(대표이사 안성우)이 오프라인 근무 환경을 대체한 자체 개발 메타버스 공간 ‘메타폴리스’ 일부를 임대 제공해 아워홈(대표이사 구지은)의 원격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직방은 종합 식품 기업 아워홈과 원격근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은 직방이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 '메타폴리스' 내 42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지난달 메타폴리스에 개관한 42컨벤션센터는 3000명까지 수용해 대규모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안성우(오른쪽) 직방 대표이사가 메타버스 오피스에서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지=직방]  

이날 협약식은 42컨벤션센터의 여섯개 홀 중 마그라시아홀에서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과 안성우 직방 대표이사 등 양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아워홈은 메타폴리스에 입주해 재택근무 시 발생할 수 있는 전산 시스템 오류 및 보안 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직원들의 자유로운 소통과 원활한 비대면 업무 환경을 구축한다.

 

아워홈은 우선 올해 상반기 중 고객상담센터의 오프라인 사무실을 없애고 메타폴리스 공간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또 주요 업무에 원격근무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해 메타폴리스 입주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직방은 지난해 본사와 사무실을 완전히 없애고 전 직원이 메타폴리스에서 원격 근무를 하며 가상공간이 충분히 오프라인 근무 환경을 대체할 수 있다고 증명한 바 있다. 직방은 메타버스, 3D, VR 등 자체 보유한 IT 기술을 활용해 아워홈이 원격 근무 환경에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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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3-18 08:5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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