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훈(사진)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첫 시집 <큐피드의 포지셔닝>을 출간했다. 평소 시를 좋아하는 이 교수가 틈틈이 써두었던 시들을 묶었다.
이 교수는 평소 학생들에게 마케팅을 가르치면서 마케팅의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시를 써서 강의에 활용해 왔다. 일명 마케팅 시와 브랜드 시라고 부른다.
코로나19로 힘든 사람들을 위로하는 ‘술래잡기’와 자아와 사회를 성찰하는 ‘지식의 가격’, 마케팅과 브랜드를 다룬 ‘큐피드의 포지셔닝’ 3부로 구성돼 있다.
이 교수는 <詩와 마케팅>이라는 책을 내기도 했다. 시를 통해 마케팅을 이해하는 마케팅 책이다. 시인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시인의 마음으로 세상을 읽는다면 따뜻한 마케팅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