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윤혜영·이병희 리테일 대표 체제 구축...로켓배송 강화 쿠팡(대표이사 강한승 박대준)이 리테일 사업부를 윤혜영, 이병희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이를 바탕으로 견고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쿠팡의 핵심 역량인 로켓배송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쿠팡은 홈리빙, 레져, 그로서리, 로켓프레시 등을 총괄하는 윤혜영 대표와 가전, 미디어, 뷰티, 생활용품 등을 총괄하는 이병희 대표를 리테일 사... 2023-03-28 김미래
- CJ대한통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 론칭... "다양한 도착 보장 서비스" CJ대한통운(대표이사 강신호)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 론칭으로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보다 편리한 배송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CJ대한통운은 판매자와 구매자를 잇는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오네(O-NE)’는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CJ그룹(대표이사 손경식)의 ‘ONLY ONE&rs... 2023-03-06 이상원
- 지마켓, 쓱닷컴과 ‘스마일프레시’ 오픈… 쓱배송·새벽배송 시작 지마켓(대표이사 전항일)이 쓱닷컴과 서비스를 결합해 신선식품 등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새벽배송 등 자체 배송 역량도 강화한다.11일 지마켓은 SSG닷컴의 쓱배송(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관 ‘스마일프레시’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지마켓이 운영... 2022-08-11 김한나
- 푸드나무, 1Q 매출액 524억…전년동기比 44.7%↑ 다이어트∙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인 ‘랭킹닭컴’을 운영하고 있는 푸드나무(대표이사 김영문)가 올해 1분기 매출액 524억원, 영업이익 6억원, 당기순이익 1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4.7%, 100%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48% 감소했다. 별도기준으로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48억원과 17... 2022-05-12 정채영
- 네이버, SSG새벽배송·프레딧 제휴로 경쟁력 확보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장보기 입점 제휴사를 넓히고, 물류 서비스를 강화하며 신선식품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네이버는 'SSG닷컴 새벽배송몰'과 hy(한국야쿠르트)의 '프레딧'과 제휴를 통해 빠른 배송과 장보기 버티컬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장보기 품목, 배송 방식 등의 세분화된 장보기 수요에 대응해 온... 2022-03-03 정채영
- 한샘, 가구 새벽 배송 서비스 오픈... "배송 물류 효율 2배 UP"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가구 배송 및 시공 서비스 혁신에 나선다.한샘이 온라인 한샘몰에서 가구 63종을 대상으로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한샘은 고객에게 편리한 온라인 홈 인테리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 맞벌이 가구, 1인 가구 등 집을 비우는 시간이 많아 상품 수령에 어려움을 겪는 ... 2021-11-17 김도형
- 마켓컬리, 올해 상반기 5060 고객 전년비 188%↑ 마켓컬리가 올해 상반기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를 15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5060 연령대의 신규 가입자 수 증가율이 전체 가입자의 평균 증가율의 2배 수준이다.올해 1~5월 기간 동안 마켓컬리에 신규 가입한 5060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것이다. 이는 전 연령대 평균 증가율(95%)의 약 2배이며, 20대(64%), 30대(51%)가 기록한 증가... 2021-06-15 신현숙
- 쿠팡, 최고기술책임자(CTO)로 투안 팸 전 우버 CTO 영입 쿠팡은 투안 팸 전 우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신임 CTO로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팸 CTO는 세계 최대의 승차공유 업체인 우버(Uber)에서 지난 7년간 CTO로 재직하면서 우버가 직면한 복잡한 과제를 해결해온 인물이다. 그는 2013년 당시 연간 승차공유 횟수가 1000만 건 수준이었던 우버를 현재 세계 800개 도시에서 매년 70억 건 이상의 승차공유를 ... 2020-10-29 이승윤
- 코로나19에 발견한 '오아시스' 성장 비결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유통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꿔 놨다. 무엇보다 온라인 소비 시장이 급격히 활성화 됐다. 특히 새벽배송 시장의 활성화는 눈여겨 볼 만하다.그간 새벽배송에 관한 매출 성장은 밑빠진 독처럼 여겨왔다. 매출이 확대될수록 적자가 쌓이기 때문이다. 과연 새벽배송 시장에서 살아 남은 기업은 없는 걸까?... 2020-04-13 홍순화
-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 "조기 품절 및 배송 지연 죄송"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새벽배송 플랫폼 마켓컬리 소비량이 급증하자 특정 상품 판매가 조기 종료되거나 배송이 지연되는 등 소비자들이 연달아 불편사항을 겪은 사실에 대해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가 직접 사과했다.3일 김슬아 마켓컬리 대표는 서비스 지연 문제에 대해 공식 사과문을 전달하며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김 대표는 ... 2020-03-03 조창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