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애연가들에게 사랑받던 ‘88’ 제품이 새로 선보인다. 25일 KT&G는 ‘88’ 제품을 구현한 ’88 리턴즈(88 Returns)’를 오는 29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88리턴즈’는 ‘뉴트로(Newtro,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콘셉트를 적용해 ‘88’ 담배의 맛을 담은 신제품이다. ‘88’제품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1987년 처음 출시됐다. 특히 ‘88’브랜드는 1988년부터 1995년까지 8년 동안 국내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이었다.
또 ‘88’은 당시 세계화에 발맞춰 KT&G의 담배 중 영문 표기로만 판매된 최초의 제품이다. 브랜드명 ‘88’은 1986년 당시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정윤식 KT&G 브랜드실장은 “‘88’ 브랜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담배 본연의 맛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88 리턴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88’의 추억을 기억하는 이들과 현대적인 트렌드를 즐기는 소비자들 모두 만족시키는 ‘뉴트로(Newtro)’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