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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창립 16주년 맞아 ‘새로고침’ 전략 제시…고객 중심 경영 혁신 다짐

  • 기사등록 2024-09-27 14:4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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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장준 기자]

KB금융지주(회장 양종희)가 창립 16주년을 맞아 '신뢰와 상생'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새로고침' 전략을 제시하며 미래 도약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KB금융지주는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임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6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KB금융, 창립 16주년 맞아 ‘새로고침’ 전략 제시…고객 중심 경영 혁신 다짐양종희(왼쪽에서 여섯 번째) KB금융그룹 회장이 27일 창립 16주년 기념식에서 장기근속직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이 날 행사에서는 10년, 20년 간 장기근속한 직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공로패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양종희 회장은 기념사에서 KB금융은 은행과 비은행의 균형잡힌 포트폴리오, 안정적 이익 창출력, 효율적 비용관리를 통해 성과를 창출하였으며, 이를 위해 변함없는 지지를 보내주신 고객, 주주, 사회 그리고 열정과 헌신을 다한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더불어 KB금융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영방향으로 ‘새로고침’해야 하는 3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기초가 탄탄해야 아름다운 건물이 완성될 수 있는 것처럼 ‘KB의 압도적 경영관리체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KB금융의 모든 부문에서 경영관리체계를 점검하고 재정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완성된 탄탄하고 견고한 경영관리체계에 바탕을 둔 현장의 자신감 있는 영업은 KB금융의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KB금융에 맞게 정교화된 관리체계를 올바르게 실행하는 ‘KB문화’가 자리잡아야 한다며, 회사의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의사결정하고 자신감 있게 일을 추진하는 방식이 임직원에게 자연스럽게 체화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체계 변화를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들은 고객 관점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영업현장의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눈에 보이게’ 변화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고객과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을 계속 진화시켜 고객과 시장이 기대하는 수준보다 더 높은 가치를 창출하고, 임직원의 눈높이도 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을 만나는 방식 자체를 전환하여 언제, 어디서든 KB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의 일상 속에 KB가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jjk072811@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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