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롯데그룹의 화학군 4개사(롯데케미칼, 롯데정밀화학, 롯데알미늄,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화학군 임직원 공동 기부 플랫폼을 선보인다.


롯데그룹은 21일 화학군 4개사가 ‘기부온(GiveOn)’을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기부온’은 기존 롯데 화학군 각 사별로 운영되던 사회공헌 기부 프로그램을 임직원 참여형 공동 기부 제도로 통합한 기부 플랫폼이다.


롯데 화학군, 임직원 공동 기부 플랫폼 출범롯데 화학군의 임직원 공동 기부 플랫폼 '기부온'이 21일 공식 출범한다. 임직원들이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그룹]

기부온은 PC 및 모바일 접속이 모두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응원, 봉사, ESG 활동 등 다양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 신청부터 기부 활동 내역 조회, 누적 기부 데이터 확인 등 이력 조회까지 한 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부온(GiveOn)은 ‘기부’+‘온’(On, 溫) 의 합성어로, 기부의 ‘온기’(溫) 와 ‘켜다’(On)는 뜻을 결합해 기부의 따뜻한 마음을 공유하고, 나눔 문화를 전파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신규 기부 플랫폼 네이밍 과정에는 화학군 4개사 임직원이 참여, 총 250여 개의 공모작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기존 프로그램 대비 기부처 다양화 및 임직원이 직접 원하는 기부 컨텐츠를 고를 수 있는 ‘기부 선택권’을 도입해 자발적 기부 참여를 유도하고 실질적인 기부 문화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롯데 화학군은 매칭그랜트 제도(임직원 기부금만큼 회사가 동일 금액을 1:1로 후원해 기금 마련) 및 ‘정기급여 일정액 기부’, ‘급여 우수리 기부(1만원 미만)’ 등 기존 임직원 기부제도도 동시 운영 중이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21 17:0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