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 코카-콜라, 소비자 동참 ‘원더플 캠페인’ 시즌5 마지막 참가 모집

- 참가자 미션 완료 후 업사이클링 굿즈 제공

  • 기사등록 2024-08-01 11:56:0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한국 코카-콜라(대표이사 정기성)가 ‘보틀투보틀’ 자원순환 캠페인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국 코카-콜라, 소비자 동참 ‘원더플 캠페인’ 시즌5 마지막 참가 모집코카-콜라가 이달 1~14일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마지막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이달 1~14일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마지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해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가치 있는 자원으로 순환되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투명 음료 페트병은 분리배출 시 페트병 원료로 재활용될 수 있어 가치가 높다. 원더플 캠페인은 투명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음료 페트병으로 재탄생 되는 ‘보틀투보틀’ 경험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고 소비자들이 분리배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0년부터 진행됐다. 


시즌5의 3회차 신청은 음료 소비가 크게 증가하는 때라는 점에서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최적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수, 탄산, 이온음료, 주스 등 ‘무색 페트’ 분리배출 마크가 기재된 무색투명 페트병이 수거 대상이다.


올해 마지막 ‘원더플 캠페인’은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 내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파트너사인 이마트, SSG닷컴, 요기요 앱,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개인과 단체 중 원하는 참가 형태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오는 19일부터 투명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박스가 개별 배송된다. 사용된 페트병을 깨끗하게 닦고 라벨을 떼는 등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배출해 오는 10월 4일까지 제로 웨이스트 박스를 가득 채우고 박스에 기재된 QR코드로 회수 신청하면 된다.


수거된 투명 음료 페트병은 새로운 음료 페트병으로 만들 수 있는 재생원료로 재탄생한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 페트병 뚜껑을 재활용해 제작한 ‘원더플 사이드 테이블’, 폐어망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한 ‘원더플 패커블백’ 등 리워드가 제공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밸류뉴스'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01 11:5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4차산업혁명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