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호겸 기자]

스마일게이트(대표이사 성준호 장인아)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이 하반기를 맞아 혁신적이고 좋은 아이템을 가진 청년 창업가 발굴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는 1일부터 오는 26일까지 2024 하반기 정기모집을 시작한다. 하반기 정기모집 대상은 2인 이상 팀으로 구성된 예비, 초기 스타트업이다.


스마일게이트, 청년 창업가 발굴 나서...2024 하반기 정기모집 시작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024 하반기 정기모집 포스터.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은 15팀을 선발하는데 ‘오렌지가든’ 프로그램 10개팀, ‘오렌지팜’ 5개팀을 선발한다. 오렌지가든은 예비창업자와 초기 사업모델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팀을 대상으로 하고, 오렌지팜은 초기 투자 유치와 함께 본격적인 사업 고도화가 필요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오렌지플래닛은 오렌지가든 선발 팀에게 6개월간 사무공간을 지원하고, 분야별 전문가 1:1 밀착 코칭, 사업 단계별 고도화를 위한 워크숍 등을 제공한다. 추후 우수 평가를 받은 팀에게는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투자 검토 기회를 부여할 방침이다.


오렌지팜 선발 팀에게는 12개월 동안 사무공간을 지원하고 최대 2억 원까지 투자를 진행한다.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벤처캐피털(VC)멘토링,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과 연계한 투자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모든 선발 팀에게 선배 창업가 멘토링, 패밀리 스타트업 네트워킹 등을 비롯한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rlaghrua8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1 14:5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