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오뚜기가(함영준 황성만)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나섰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제2회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로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에서 상금 규모 2700만원으로 늘려 진행된다.


지난해 수상한 작품 '오뚜기 마을'(일반 부문)과 ‘오뚜기 워터 파크(water park)’(어린이·청소년 부문). [이미지=오뚜기]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와 달리 오뚜기 제품 한 가지 주제로만 응모를 받는다. 특히, 오뚜기 제품이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해 온 다양한 상황들을 ‘푸드’와 ‘아트’로 결합해,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로 다채로운 창작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통과 시 2차 심사에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지난해 통합됐던 청소년·어린이 부문을 분리했다.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팀, 공동 작업은 불가)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5월 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8 17:05: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