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전략 기획강좌 사업 신규 선정...우수 인공지능 강의 공개

  • 기사등록 2024-03-08 11:45:2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본교의 우수 인공지능 관련 강의를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세종대학교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전략 기획강좌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세종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전략 기획강좌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세종대]

K-MOOC는 고등교육에 대한 평생교육 수요 확대에 부응하고 대학의 교수-학습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고등교육 기관 등의 우수 강좌를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서비스다. 세종대는 이번 사업의 ‘대학연합형 AI 분야 강좌’ 분야에서 류승형 교수의 ‘산업응용을 통한 인공지능’, 김장겸 교수의 ‘강화학습 기반 스마트팩토리 운영방법’, 신승협 교수의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3개의 강좌가 선정됐다.


‘대학연합형 AI 분야 강좌’는 신기술·신산업 분야의 여러 대학의 강의를 연계 및 조합한 연합형 강좌로 AI 이수체계도 기반 인공지능 콘텐츠 등 신기술·신산업 분야의 학습 소재를 기획 및 발굴한다. 최신 교육 트렌드에 부합하는 연합형 AI 강좌를 통해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김장겸 세종대 무크센터 센터장 겸 교수는 “평소에 관심은 갖고 있었으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특정 분야에 대한 접근을 망설였던 분들은 K-MOOC 강의를 통해 쉽고 재밌게 해당 분야를 접해봤으면 한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8 11:45: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