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나은행,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도입 추진...파운트투자자문 MOU

  • 기사등록 2024-02-27 16:38: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파운트투자자문(대표이사 김민복)과의 협력으로 퇴직연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손님들을 위해 디지털 혁신 기술이 적용된 퇴직연금 서비스를 추진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26일 파운트투자자문과 퇴직연금 상품의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영순(왼쪽 두번째)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부행장이 지난 26일 열린 파운트투자자문과의 업무협약식에서 하나은행 및 파운트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 중이다. [사진=하나은행]

파운트투자자문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투자일임,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 중인 핀테크 기업으로, 자체 모바일 앱 ‘파운트’를 통해 글로벌 자산배분 등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하나은행과 파운트투자자문은 향후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시행 예정인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한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퇴직연금 운용 전략에 대한 손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AI 알고리즘 등 디지털 혁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를 마련한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지난해 △손님 맞춤형 퇴직연금 관리 컨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운영 △손님의 목표 연금자산 마련을 위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AI 연금투자솔루션' 도입 등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연금 특화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 지난해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7 16:38: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