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메가존클라우드(대표이사 이주완)와 ‘BaaS(Banking as a Service) 구체화 및 공동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디지털 기반 신사업 추진에 힘쓴다.


우리은행은 지난 14일 클라우드 관리 전문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와 ‘BaaS 구체화 및 공동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조병규(오른쪽) 우리은행 은행장이 지난 14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와 ‘BaaS 구체화 및 공동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날 협약식에는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과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외 약 5000여 고객사에 클라우드 솔루션과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BaaS 활성화를 위해서는 금융과 비금융 연계가 필요하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BaaS 공동 플랫폼 개발과 국내외 생태계 확장을 위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금융 서비스 △클라우드 △AI 등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해, 금융과 비금융의 경계를 허무는 디지털 기반 신사업을 함께 개척한다. 아울러 양사는 BaaS 생태계에 진입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에게 금융지원과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해외진출도 지원한다.


taemm071@buffettlab.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15 10:24: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