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삼성전자(대표이사 경계현)의 '비스포크 AI 건조기'가 해외 시장에서 히트를 치고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건조기 제품 사진.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해 '비스포크 AI 건조기'의 매출이 유럽과 미국에서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건조기(BESPOKE 그랑데 AI)는 고효율·대용량의 디지털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차별화된 건조 성능을 지녔으며 다수의 인공지능(AI) 기반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건조통 뒷면의 360도(˚) 에어홀을 통해 많은 양의 세탁물도 빠르고 꼼꼼하게 건조가 가능하며, 이외에도 △최적의 건조 온도와 시간을 맞춰주는 'AI 맞춤건조' △건조가 끝나면 자동으로 문을 열어 습기를 방지하는 '오토 오픈 도어' △세탁실 내부를 최적의 습도로 관리할 수 있는 'AI 공간제습' 등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비스포크 AI 건조기는 유럽 현지시장에서 히트펌프의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주요국가를 중심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해 2022년 매출 대비 약 3배 성장했다. 


북미에서도 비스포크 AI 건조기가 미국 시장조사업체 JD 파워의 2023년 미국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가치를 인정 받으며 2022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한 대로 세탁과 건조가 모두 가능한 '비스포크 AI 콤보'에도 비스포크 AI 건조기의 히트펌프 기능 등 특장점을 계승시켜 히트 행진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제품은 지난 1월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에서 전시해 글로벌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올해 1분기 출시 예정이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15 11:0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