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이 클라우드 기반 CDW 최초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해 의료 데이터 정보보호 체계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세계적으로 입증받았다. 


더존비즈온은 정밀의료 데이터 플랫폼·클라우드 CDW(Clinical Data Warehouse) 서비스가 국내 최초로 정보보안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27001)과 보건의료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27799)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더존비즈온 로고. [이미지=더존비즈온]ISO27001∙ISO27799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규격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표준 인증이다. ISO27799의 경우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의료정보보호 관련 국제표준으로 민감 정보인 개인 의료 데이터의 기밀성, 가용성을 보장하기 위한 기준을 규정한다.


CDW는 병원에서 축적한 환자의 진단, 처방, 검사 결과, 건강검진 정보와 같은 방대한 임상 데이터에 접근해 분석 및 인공지능(AI) 모델 개발이 가능한 서비스다. 더존비즈온의 CDW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병원의 연구용 의료 데이터 수집부터 클렌징, 레이블링, AI 모델링까지 적재·가공·분석해 데이터를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존비즈온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보호 체계를 비롯한 물리적 보안, 운영 보안, 개인정보보호 등 각종 세부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CDW 서비스 운영 성능 및 정보보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삼성서울병원, 강원대학교병원 등 10개 병원은 더존비즈온이 구축 및 운영하는 클라우드 CDW 및 데이터 플랫폼의 향상된 의료 데이터 연구 환경을 토대로 보다 다양하고, 안전한 의료 데이터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13 14:2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