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수면 무호흡 기능' 美 FDA '드 노보' 획득...웨어러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승인

  • 기사등록 2024-02-10 16:33:4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삼성전자(대표이사 경계현) 갤럭시 워치 기반 '수면 무호흡 기능'이 미국 FDA로부터 소비자용 웨어러블 기기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로 승인 받았다. 이에 향후 더 많은 사용자들이 관련 증상을 조기에 발견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현지시각) 미국 FDA(식품의약국)로부터 갤럭시 워치 수면 무호흡 기능에 대한 '드 노보' 승인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가 사용자에게 수면 무호흡 증상 여부를 알려주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드 노보 승인은 미국 FDA 승인 프로세스 트랙 중 하나로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에 대해 안전성과 유효성 등을 종합 검토해 최초 승인을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면 무호흡은 수면 도중 호흡이 멈추는 증상으로 혈액 내 산소 공급을 방해해 수면의 질을 낮추고 심하면 고혈압, 심질환, 뇌졸중, 인지 장애와 같은 합병증 유발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의 수면 무호흡 기능은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통해 수면 중 혈중 산소포화도를 측정하고 측정된 산소포화도 값이 무호흡·저호흡으로 변하는 패턴을 분석해 수면 중 무호흡·저호흡 지수의 추정치를 계산해 증상 여부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향후 '수면 무호흡 조기 발견 지원 기능'은 '삼성 헬스 모니터' 앱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10 16:3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