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이제부터 네이버(대표이사 한수연)의 인공지능(AI) 번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파파고'를 이용해 아랍어권 외국인들과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해진다.


파파고 아랍어 번역 광고. [사진=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대표이사 김유원)는 파파고가 이번 업데이트로 아랍어 번역을 추가하며 지원 언어를 총 16개로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


아랍어는 텍스트, 음성, 대화 번역이 우선 지원되며, 연내 이미지 번역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표기하는 아랍어 특성을 파파고 UI에 반영하여 활용도를 높였다.


2016년 출시한 파파고는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인공신경망 기계번역 기술(NMT) 등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맥락에 맞는 번역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언어의 문화적 특징도 번역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번역 품질을 고도화하고 있다.


지난 1월 파파고의 글로벌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약 1890만 명이며, 이 중 해외 이용자 수는 510만 명으로 나타났다. 해외 이용자는 전년 대비 25% 증가하는 등 국내 못지않게 해외에서도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신중휘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아랍어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기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파고의 글로벌 경쟁력도 강화될 것”이라며 “품질 높은 번역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01 17:07: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