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휴넷(대표이사 조영탁)이 지난해 '휴넷CEO 인기 교육 과정’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기업의 C레벨들이 선택한 과목 중 AI에 관련한 주제가 1위부터 4위까지 차지하고 있어 AI를 이해하고 기업에 적용하는 것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단초가 됨을 여실히 보여줬다.


휴넷CEO 인기 교육 과정 중 하나인 ‘AI 시대, 공존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사진=휴넷]

'휴넷CEO'는 CEO 및 임원들을 위한 필수 지식을 매일 영상과 아티클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인기 교육 과정에서는 10위 안에 AI 관련 주제가 4개를 차지했다. 1위부터 4위까지 차례대로 ‘AI 시장의 판도를 바꾼 Chat GPT’, ‘AI 시대, 공존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빅테크 기업이 주도하는 초거대 AI 시대’, ‘마이크로소프트와 오픈 AI’가 차지했다.


지난 2022년에는 AI와 관련된 주제가 순위권 내에 없었지만 지난해 해당 분야가 상위권을 점령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올해 1월에도 ‘CEO를 위한 AI 도입 가이드’, ‘AI 시대의 2막이 시작되었다’ 등 AI 관련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AI 발전 속도, AI에 대한 관심, 기업 경영에 미치는 영향 증가가 기업 임원들이 해당 분야에서 인사이트를 찾기 위한 노력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휴넷CEO 인기 과정 순위에서도 AI의 영향력과 파급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31 09:3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