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뱅크, 생성형 AI 적용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결제 이력 분석해 일기 생성

  • 기사등록 2024-01-30 10:52:0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가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를 개최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쓴다.


카카오뱅크는 생성형 AI를 통해 카카오뱅크 mini 고객들의 일기를 작성해 주는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를 한 달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미지= 카카오뱅크]'오늘의 mini 일기'는 mini카드 이용 청소년 고객들의 결제 이력을 분석해 자동으로 일기 형태 글로 만들어주는 이벤트로, 오는 2월 29일까지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청소년 고객이 mini카드로 편의점·카페·피씨방을 이용한 후 '나의 하루 보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오늘은 편의점에서 아침을 먹었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동네 커피집에서 아이스라떼를 마셨는데 맛있었다. 저녁에는 친구들과 피씨방에 가서 2시간 동안 게임을 했다. 재밌는 하루였다"와 같은 한 편의 일기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오늘의 mini 일기'와 함께 '내 감정 컬러'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mini 일기'를 읽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인공지능(AI)이 생성한 일기를 통해 느껴지는 오늘의 감정을 색깔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오늘의 mini 일기'를 생성한 후 '랜덤 캐시 받기'를 클릭하면 오늘의 랜덤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번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일에 1건 이상의 mini카드 결제 내역이 존재할 경우에만 일기 생성 및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아울러 '오늘의 mini 일기'는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선보이는 생성형 AI 기술 적용 이벤트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이벤트에 앞서 생성형 AI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AI 기술 개발과 적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taemm071@buffettlab.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30 10:5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