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평가액 1조 돌파..."연금분야 혁신 이끌 것"

  • 기사등록 2024-01-22 14:31: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허선호)이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쓴다.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의 가입 평가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비스 출시 후 약 500일 만에 약 1만5414계좌(14억원)가 늘었고가입계좌중 65%가 개인형 퇴직연금(IRP)계좌로개인고객들 사이에서도 AI 기반 자산관리 니즈를 보여줬다는 평가다.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의 평가금액 및 가입자 추이. [이미지= 미래에셋증권]

가입자 대부분이 4~50대 고객들이며 약 1만 계좌 (7000억원)이상 가입했다. 퇴직연금에 지속적으로 신경쓰기 힘든 직장인과, 은퇴를 앞둔 세대들이 AI 자산관서비스를 받는 것으로 파악됐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글로벌 자산배분 모델로 △성장형 △성장추구형 △위험중립형 △안정추구형 △안정형 등 5가지 투자유형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각 유형은 동일 유형이라도 고객별 가입시점, 매매내역, 계좌잔고 현황에 따라 고객에게 다른 포트폴리오가 적용돼 맞춤화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이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모바일 앱(M-STOCK)을 통해 자신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인 및 관리 가능하게 했다. 또 포트폴리오를 변경해야 하는 시점에 고객에게 맞춤화 된 스케쥴로 알림톡을 보내 고객 편의를 증가시켰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 성향, 가입 시점, 현재의 자산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투자 솔루션도 제안한다. 개별 투자 상품에 부과된 수수료 외에 로보어드바이저 이용에 따른 별도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아울러 글로벌 자산배분 알고리즘이 탑재된 로보어드바이저가 맞춤 포트폴리오를 주기적으로 제안해 줘서 방치될 수 있는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도와준다. 


투자자는 가입전 가입안내서 및 약관을 꼼꼼히 읽어봐야한다. 관련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emm071@buffettlab.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2 14:3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