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안재용)가 오는 2월 1일 오후 4시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및 경영현황 설명을 위해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IR자료는 기업설명회 당일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4분기 매출액 486억원, 영업손실 449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64.13% 감소했고 영업손익은 적자전환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매출액, 매출액 증가율 추이. [이미지=더밸류뉴스]전분기 노바백스와의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 종료에 따른 일회성 정산금 유입으로 영업흑자 달성에 성공한 이후 일회성 요인 제거로 재차 적자전환할 것으로 분석된다.  


이동건 SK증권 연구원은 "올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별도 매출액 및 영업손실은 각각 2749 억원(YoY -21.9%), 633억원(적자지속)으로 전망한다"며 "스카이백스(SKYVAX)의 매출 성장세 지속, 변이 대응 백신 매출 연간 온기 반영 등을 바탕으로 매출은 견조하겠으나, R&D(연구개발)투자 등에 따른 판매관리비 증가로 적자지속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올해의 핵심은 단기 실적이 아닌 중장기 성장의 구체화된 방향성 제시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9 09:0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