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이비온, '바바메킵' 서울아산병원서 교모세포종 치료 동정적 사용 승인

  • 기사등록 2024-01-18 13:29:0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에이비온(대표이사 신영기)이 돌연변이 표적 치료제 바바메킵(ABN 401)에 대해 다양한 병원들과 추가적인 EAP 승인을 추진 중이다.


에이비온은 서울아산병원으로부터 바바메킵(ABN 401)동정적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비온이 바바메킵(ABN 401)에 대해 서울아산병원으로부터 동정적 사용 승인을 받았다. [사진=에이비온]

바바메킵은 비소세포폐암 c-MET(간세포성장인자 수용체) 돌연변이 표적 치료제다. 세계 최고 암 전문 병원인 미국 엠디앤더슨 암센터를 비롯해 미국, 한국, 대만 등 18개 센터에서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다.


전체 뇌암 환자 중 약 26%가 신경교종에 속하며 이 중 절반 이상은 교모세포종 환자다. 국제학술지 ‘실험과 임상암 연구저널'에 게재된 논문에 따르면 교모세포종 환자의 약 30%는 간세포성장인자(HGF) 또는 중간엽상피전이인자(MET)의 과발현을 보였고 위암 환자군의 50% 이상도 MET 돌연변이를 보였다.


에이비온 관계자는 “기존 약물로는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에게 바바메킵이 좋은 치료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환자들을 통해 얻은 결과를 기반으로 적응증 확장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8 13:2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