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기술 '명장'들과 간담회 가져..."초격차 기술 개발 촉구"

  • 기사등록 2024-01-16 15:05:5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기술인재는 포기할 수 없는 핵심 경쟁력이다. 기술인재가 마음껏 도전하고 혁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


이재용 삼성전자(대표이사 경계현) 회장이 16일 삼성의 기술 명장들과의 간담회에서 인재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재용(뒷줄 왼쪽 다섯번째) 삼성전자 회장이 16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명장 간담회를 가진 뒤 참석자들과 화이팅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16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2024 삼성 명장' 15명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일 삼성리서치를 방문해 기술 점검을 하며 새해 첫 행보를 알린 이 회장의 두번째 행보다. 이 회장이 연초부터 핵심 기술인재를 챙긴 것은 초격차 기술 개발 및 우수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삼성은 2019년부터 '명장' 제도를 도입해 제조기술, 품질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사내 최고 기술전문가들을 선정해왔다. 명장으로 선정된 직원들은 격려금과 명장 수당을 지급받고, 정년 이후 근무가 보장되는 '삼성시니어트랙'의 대상자 선발시 우선 검토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전자 외에도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가 명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선정 인원은 매년 증가해 올해 시무식에서는 15명의 명장이 선정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 회장은 명장들의 성장 과정 및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앞으로 제조 경쟁력을 계속 높여 나가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6 15:0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