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삼성전자(대표이사 경계현)가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에서 AI를 활용한 기술적 혁신을 뽐낸다.


삼성전자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에서 AI 기반 신제품과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는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934㎡(약 1192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했다.


CES 2024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위치한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가전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전시장 부스에 들어서면 2022년 환경경영전략 목표에 따른 삼성전자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다. 전면에 위치한 지속가능성 존에는 '갤럭시 북4', 'Neo QLED 8K',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가 어떻게 환경 영향을 줄이는지 보여주는 체험형 공간이 마련돼 있다.


또, 에너지 사용량과 요금 모니터링 기능, ‘AI 절약 모드’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싱스 에너지’도 선보인다. 테슬라의 에너지 저장 장치, 태양광 인버터, 전기차 등과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연동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시나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존'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완성한 차별화된 제품과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스마트싱스 존은 플랫폼 관련 혁신 기술을 집약적으로 선보이는 '하이라이트 존'과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안하는 '체험 존'으로 구성된다. 2층에는 실제 집과 같이 꾸며진 공간에서 삼성의 혁신 제품과 스마트싱스 시나리오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CES 2024에서 차세대 스크린 제품들도 선보인다. 'Neo QLED 8K'를 중심으로 전년비 향상된 3세대 AI 프로세서인 ‘NQ8 AI Gen3’ 프로세서를 선보인다. 또 마이크로 LED에 투명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마이크로 LED도 처음 선보인다. ‘투명 마이크로 LED’는 공간 제약 없이 맞춤형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이어 삼성전자는 AI 기반 혁신 기능을 적용한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대거 선보인다. 비스포크는 고객들이 자신만의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디자인과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AI 비전 인사이드(AI Vision Inside)’ 기능이 적용됐다. 냉장고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를 자동으로 촬영해 보관된 식재료의 리스트를 만들어주는 AI 기능을 집중 조명한다. 또 세탁기와 건조기가 한 대로 합쳐진 '비스포크 AI 콤보'와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인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도 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CES 2024에서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처음 선보인다. 새로운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갤럭시 북4 울트라', '갤럭시 북4 프로 360', '갤럭시 북4 프로' 3개 모델로, 인텔과 파트너십을 통해 개선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ghkdrl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8 13:4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