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삼성전자를 이끌어 온 핵심 가치인 초격차 기술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추진하자"


지난 2일 삼성전자가 경기도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올해 시무식에는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과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사장단과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2일 경기도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개최된 '삼성전자 2024년 시무식'에서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한종희 부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새로운 성장과 재도약을 다짐하며 핵심 가치인 초격차 기술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추진하자고 전했다. 그는 "지난 50년간 반도체 기술을 선도해 온 DS(디바이스솔루션) 부문은 품질 경쟁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자"며 "고객 입장에서의 사용성에 대해 근본적으로 고민하고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하자"고 주문했다.


아울러 삼성전자가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AI(인공지능) △Eco(환경) △라이프스타일 혁신 등 '미래 변화 대응력'을 갖추길 당부했다. AI 혁신에 대해 "생성형 AI를 적용해 전자제품의 혁신은 물론, 업무 방식 또한 획기적으로 바꿔가자"고 말했다. 이어 Eco 혁신이 차세대 제품의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다며 "과거의 수동적인 친환경 대응에서 벗어나 미래 친환경 제품을 적극 발굴하자"고 부탁했다. 또, 인구구조 변화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의 발굴이 더욱 필요하다며 라이프스타일 혁신도 강조했다.


한 부회장은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조직 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며 "자기 주도적 시간 관리로 성과를 창출하는 초일류 기업문화를 구축하자"고 당부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ghkdrl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3 13:1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