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년사] 임종룡 우리금융그룹회장, "디지털 역량 강화로 글로벌 리스크 줄인다"

  • 기사등록 2024-01-02 10:33: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우리 그룹이 지난해 동안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면, 올해는 명확한 성과를 보여줘야 한다. 선도 금융그룹 도약 '역량집중·시너지·소통'에 집중하자."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일 신년사 발표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5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핵심사업에 대한 경쟁력 강화 및 미래 성장기반 확보 △ 철저한 리스크 관리 △그룹시너지 확대 △디지털 및 IT 경쟁력 강화 등의 비전을 통해 임직원의 실력·내실 다지기를 해나간다는 전략이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회장. [사진=우리금융그룹] 

임 회장은 리스크 관리와 관련해 "미·중 갈등, 지정학적 리스크,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부실 우려 등에 따른 우리 경제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여전한 상황"이라며 "위험요인별 모니터링과 글로벌 리스크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성장이 있는 부분을 선제적으로 점검하는 등 그룹의 위기대응력을 높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디지털 경쟁력에 대해선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고객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인 상생금융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그룹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taemm071@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2 10:33: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